HOME > 고객지원 > 사업시행자 지원용역

고객지원센터
여러분의 멘토가 되어드리겠습니다.

051.802.2293

FAX.051.802.2294

체계적인 관리 시스템과 오랜 경험과
노하우로 고객만족을 추구합니다.
사업시행자 지원용역
30년 경험으로 최고의 파트너가 되어드리겠습니다.

1. 보상전문기관인 한국감정원에서 30여년 이상 근무한 경력자들로 구성.

보상! 누구나 쉽게 접근 할 수는 있지만 사업 중반부터는 거의 가 어려움에 직면합니다. 따 라서 원활한 업무진행을 위한 많은 경험과 전문적인 노하우가 필요할 것이며 전문업체의 조언과 자문을 통해 더 큰 시야를 가질 때 더욱 효율적으로 더욱 안전하게 투자 수익을 담보 할 수 있을 것입니다.


2. “한국자산정보원”이 개발한 보상업무 프로그램으로 원스톱서비스 제공

개발사업기간 사업시행자 업무내용 업무위임(용역)시
개발사업의
준비에서
준공까지
3~5년
민원사무, 행정업무, 토지매입, 분묘이전, 수용재결 신청, 시공사선정 및 계약서작성,
분양가격 결정, 분양계획서작성, 지자체의 분양승인, 분양공고, 입주업체와의 계약서작성,
지적정리 및 준공검사 등으로 전문지식 필요

관련법률 : 공익사업을위한 토지보상법, 물권법, 지적법, 등기법, 채권법, 지방세법 등 다수
- 600 여가지의
세분화된 단계별
보상업무 프로그램


- 단기간 토지보상
- 적기 분양의 원스톱
서비스 제공
- 경제적 효과 매우 큼
예상문제점 보상업무 미숙 또는 보상지연으로 인한 비용증가, 사업기간
장기화, 민원발생에 대한 행정업무 미숙, 행정서류 미비로
수용재결 절차상 하자발생 등


3. “한국자산정보원”이 제공하는 사업관리 총괄 체크리스트로 비용절감 실현

업무내용 업무내용 업무위임(용역)시
토지보상업무 민원사무, 행정업무, 토지매입, 분묘이전,
수용재결신청, 보상민원 처리
사업관리 총괄 체크리스트 사업시행자에게 제공

- 비용의 단계별 투입과 적정성을 수시로 확인하고 예측.
- 제반 비용 지출이 법률에서 정한 항목 규정에 따른
집행으로 최대한 비용절감.
- 조상원가에서 통상 누락되기 쉬운 비용 찾아서 최대이윤 실현.
- 분양승인 업무 일괄제공
분양승인업무 시공사선정 및 계약서작성, 분양가격결정,
분양계획서작성, 지자체의 분양승인, 분양공고,
입주업체와의 계약서작성, 지적정리 및 준공검사 등 지원


4. 산업단지 등 공익사업 Q & A

공익사업의 토지취득과 개인사업의 토지매입의 어떻게 다른가요? 산업단지 등 공익사업의 개발사업은 수용권을 부여하여 용지매입의 원활, 사업기간 단축, 비용절감, 조세 및 부담금 감면 등의 혜택을 통하여 낮은 가격으로 기업의 생산 활동에 필요한 공장용지를 적기에 공급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개인의 공장용지 개발사업은 개발행위허가 및 지구단위계획 등에 따르며 토지 매입은 시가에 의한 매매를 통해서 이루어지며 토지 수용권과 세제 감면 혜택은 없습니다.
수용권의 의미는 무엇인가요? 수용권은 공익사업의 원활한 진행을 위하여 법률에 의한 강제집행 권입니다. 그러나 공공성을 전제하기 때문에 개인의 사적 이익을 배제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각종 혜택으로 조성되는 산업단지 개발 은 순수한 투입비만 인정하고 이윤은 배제하고 있습니다.
산업단지 토지매입은 사업계획승인 전에 하여야 하나요? 사업계획승인 이후 감정평가에 의한 가격으로 토지를 취득하도록 법률로 정하고 있습니다. 사전에 매매계약 및 매도의향서는 향후 에 조성원가 산정과 관련하여 심각한 문제를 야기할 수 있습니다
사업승인 전 토지매입과 승인 후 매입과는 어떤 차이가 있나요? 사업계힉승인 이전 토지매입의 등기원인과 승인 이후 등기원인 이 달라지며 만약 사업이 중단될 시 환매권 문제 등이 따르며 승인 이후에 용지취득은 취득세, 부담금 등에 혜택이 따릅니다
산업단지개발계획단계에서 매도의향서를 받는 용역이 필요하나요? 통상 계획단계에서 용역회사를 통하여 사전에 지주작업(소유주 동의)을 통한 매도의향서를 받는 일에는 여러 가지 문제점이 따를 수 있습니다.
1. 분묘이전, 국공유지취득, 미계약자 수용재결신청, 민원제기에 따른 행정업무 등은 토지보상법의 절차를 준용하여야만 해결 가능한 일 들입니다.
2. 매도의향서의 가격과 감정평가 한 금액이 많은 차이를 낼 때 나중에 감당하기 어려운 문제에 직면하게 됩니다.
3. 분양계획서 제출, 분양승인업무가 또 남아 있습니다.
분양가격은 사업시행자가 임의로 정할 수 있나요? 사익을 배제한 공공성을 전제로 수용권 및 수많은 혜택으로 조성 되는 산업단지는 “산업입지 및 개발에 관한 법률” 제40조에 따라 조성원가(이윤 15% 이내)로 분양하여야 하며 제39조에 따라 분양계획서를 작성하 고 분양가격의 결정 근거자료를 제시하여 제38조에 의거 시,군청과 분양계획 협의 및 분양승인을 받아야 합니다.
산업단지개발은 어떻게 되어지나요? 1단계 : 토지 등 보상업무, 수용재결 업무, 토목공사 등
2단계 : 분양계획서 제출을 통한 분양승인업무로 나누어집니다.

여기에서 매우 중요한 것은 전체사업비의 효율성 제고입니다.
사업시행자가 토지보상업무에만 치중하다보면 그 보다 더 중요한 투자비용 정산업무에서 최대 이윤의 실현을 놓칠 수 있습니다.
산업단지토지매입에서부터 준공까지 용역비용은 얼마나 하나요? 1. 토지등 보상(토지등 매입 업무)의 비용은 통상 보상가액의 1%~2% 범위 이내에서 분묘이전, 국공유지취득, 미계약자 수용재결신청, 민원제기에 따른 행정 지원업무까지 가능합니다. 용역비용은 조성원가에 가산되기에 개인 비용으로 지출되지 않습니다

2. 분양승인업무는 업무내용, 업무범위 등에 따라서 사업시행자와 별도 협의합니다.
산업단지 사업으로 인한 비용지출은 어떻게 정산 하여야 하나요? 조성원가 산정은 일반적인 수지분석과 다르게 10가지 비용항목 으로 정하여져 있습니다. 따라서 제반 비용들의 지출은 이 규정 에 따라서 정산 되어져야 합니다.
(조성원가 : 용지비, 용지부담금, 조성비, 기반시설 설치비, 직접인건비, 이주대책비, 판매비, 일반관리비, 자본비용 및 그 밖의 비용)

또한 사업초기부터 제반 비용은 비용으로 인정되는 것과 인정되 되지 않는 것으로 구분하며 총사업비 중 경비항목의 구성 비율이 꽤 높아 비용으로 정산 할 수 있는 총경비가 사업비의 대부분을 차지함에 매우 신중한 검토가 필요 할 것입니다.
산업단지 개발사업의 용역회사는 어떤 회사를 선정 하여야 하나요? 많은 경험과 실적이 있는 회사 못지않게 현재 어떤 사람들이 일을 하느냐가 매우 중요합니다. 즉 경험 많은 실무진의 인적구성 이 매우 중요합니다. 용역비용의 많고 적음보다 사업시행자에게 원가절감효과와 투지수익을 최대한 높여줄 수 있으면서 처음부터 끝까지 일을 잘 알고 잘하는 회사를 선정하여야 할 것입니다.
보상전문업체 용역의뢰 시 어떤 장점과 혜택이 있나요? 부동산 개발사업은 크고 많은 어려움과 리스크가 숨어 있습니다. 그럼에도 사업시행자는 쉽게 접근 하려는 유혹에 빠지며 비용절감 을 우선 시 하여 저가의 견적을 선호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는 자칫 2중 3중의 고통과 시간과 비용을 지볼하는 대단히 위험한 결정 일 수도 있습니다.

부동산 개발사업은 모든 과정에 대한 이해가 선행되어야 목적사업 이 성공적으로 마무리가 될 것입니다. 전문업체의 조언과 자문을 통해 더 큰 시야를 가질 때 더욱 효율적으로 더욱 안전하게 투자 수익을 담보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용역 시 장점은 비용의 단계별 투입과 적정성을 수시로 확인하고 예측하게 하며. 규정에 따른 집행으로 최대한 비용절감과 조성원 가 에서 통상 누락되기 쉬운 비용을 찾아서 최대이윤 실현을 가능케 합니다.
민간투자 방식 공익사업 민간사업으로 진행되는 공익사업(산업단지, 물류단지 등)에서는 준공단계에서 반드시 사업비 정산업무가 따르고 있으며 그 규정들은 법률에 정해져 있습니다. 따라서 관련법률의 검토는 반드시 선행되어져야 할 것이며, 필요하면 전문가의 자문 으로 문제 해결 방안을 찾는 것이 사업성공의 지름길입니다.